강원도, 우리 아이 온종일 돌봄에 앞장선다.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4/10 [12:47]

강원도, 우리 아이 온종일 돌봄에 앞장선다.

유승연 | 입력 : 2018/04/10 [12:47]

▲ 지난 9일, '강원도 아동 다 함께 돌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시사줌뉴스

 

 

강원도가 지난 9일 강원도 교육청, 강원도 지역아동센터와 ‘다 함께 돌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도내 초등학교 온종일 돌봄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위해 지난 9일 도, 도교육청, 도 지역아동센터협의회 등이 참여하는 ‘강원도 아동 다함께 돌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국정과제로 추진되고 있는 초등 돌봄 확대에 따라 강원도가 협업 대응으로 학교-지역(마을) 돌봄 간 협력을 통하여 강원도 중심의 맞춤형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다 함께 돌봄 사업’은 맞벌이 부부,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등 방과 후와 방학기간에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부모에게 언제 어디서나 학교와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함께 돌볼 수 있도록 추진된다.

 

이에 도지사 최문순은 “앞으로 저출산 극복과 양육 부담을 경감하는 강원도형 돌봄 모델을 개발하고, 강원도 중심의 통합적 돌봄 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하여 효율적인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함께돌봄 업무협약 관련기사목록
광고
복사꽃이 만개한 복사꽃 마을 축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