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교육청, 고교 혁신 추진단 출범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4/13 [10:13]

강원도 교육청, 고교 혁신 추진단 출범

유승연 | 입력 : 2018/04/13 [10:13]

▲ 지난 12일, 강원행복고등학교 운영을 위한 '고교혁신추진단' 출범식의 모습     © 시사줌뉴스



 

 

강원도 교육청이 지난 12일 ‘고교 혁신 추진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도교육청(교육청 민병희)은 일반 계교 고교 학점제, 직업 계고 미래 산업 연계 학과 개편 등 논의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고교 혁신 추진단’이란, 미래 인재를 기르는 강원행복 고등학교 운영체제 구축, 학생자치역량 강화, 고등학교 입시 체제 개편 등의 준비를 위한 조직이다.

 

‘강원행복 고등학교’는 미래 인재를 기르기 위한 도교육청의 고교 혁신 사업으로, 강원도 모든 고등학교와 지역사회가 ‘학교 간 협력과 개방’을 기본정신으로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해가는 고등학교 운영 체제로서, 중장기적으로 지역연합 캠퍼스형 고등학교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진단은 교육국장을 단장으로 ‘일반계 고등학교’팀과 ‘직업계 특성화고’팀을 두고, 기획팀과 지원팀을 구성하여 고교 혁신 추진을 지원한다.

 

민병희 교육감은 “미래인재를 길러내는데 고등학교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면서 “현재까지 초등학교, 중학교를 중심으로 했던 혁신정책을 고등학교 혁신을 통해 완성하자”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