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국악공연 ‘배비장의 사랑’ 개최

오는 26일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무료공연)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24 [10:53]

[동해] 국악공연 ‘배비장의 사랑’ 개최

오는 26일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무료공연)

유승연 | 입력 : 2018/05/24 [10:53]

▲ 오는 26일 동해시에서 개최되는 국악공연 '배비장의 사랑' 포스터     © 시사줌뉴스

 

동해시가 오는 26일 국악공연 ‘배비장의 사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해시에서 열리는 제 20회 국악한마당 정기공연 ‘배비장의 사랑’을 오는 26일(토) 19시부터 동해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사)한국국악협회 동해지부에서 주최, 주관하고 시와 동해예총이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고전소설 ‘배비장전’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제주의 유명 기생 애랑과 배비장의 러브스토리, 신임 목사와 방자의 코믹한 캐릭터가 조화를 이루는 한편의 유쾌한 마당 무용극이다.

 

박태숙(사)한국국악협회 동해지부장이 연출과 안무를 기획했으며, 동해출신 안무가 김주빈씨가 배비장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판소리와 가야금 연주 등 흥겨운 우리 가락과 장구춤, 수건 입춤, 칼춤을 비롯한 신명나는 춤사위, 비보이 퍼포먼스가 한데 어우러져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박태숙(사)한국국악협회 동해지부장은 “공연 ‘배비장의 사랑’은 장르를 넘나드는 퍼포먼스를 통해 우리 국악이 더 이상 과거의 유산이 아닌 미래의 문화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음을 증명하는 자리가 될 것” 이라며, “멋진 무대를 준비하여 공연을 찾아 주신 시민 여러분께 더욱 빛나고 큰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국악협회 동해지부 (033-533-1019)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