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3월부터 학생, 학교지원센터 본격 가동

학교폭력 사안 처리, 학교 인력 채용 등 학교 업무 지원 시스템 구축

최효진 | 기사입력 2019/02/28 [13:31]

강원교육청, 3월부터 학생, 학교지원센터 본격 가동

학교폭력 사안 처리, 학교 인력 채용 등 학교 업무 지원 시스템 구축

최효진 | 입력 : 2019/02/28 [13:31]

▲  강원도교육청 전경    © 시사줌뉴스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모두를 위한 교육』3기 교육정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각 시·군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와 학생지원센터를 신설하고 3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학교지원센터’와 ‘학생지원센터’는 일선 학교가 학생 교육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각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 업무를 강화하는 조직 시스템이다.


‘학생지원센터’는 상담, 보건, 교육복지 등의 기능을 학생 중심의 협력적 지원조직으로 재편성한 기관이다.

 

이를 통해 학업중단,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통합 지원이 강화될 전망이다.


특히 춘천, 원주, 강릉 학생지원센터에는 전문 변호사와 상담사가 배치된 ‘학교폭력 사안처리 지원단’이 운영돼, 학교폭력 사안 처리 업무의 과중과 소송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학교지원센터’는 학교에서 많은 업무량을 차지하고 있는 ▷학교인력 채용 ▷학교환경안전 및 위생업무 ▷학교 시설물 유지관리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시설 지원 등을 통해 교직원 업무 경감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학교지원센터의 업무매뉴얼 구축을 마쳤으며,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새로운 업무를 발굴해 점차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학생지원센터와 학교지원센터는 2019. 3. 1.자 조직 개편에 따라 춘천, 원주, 강릉교육지원청에는 과 수준으로, 그 외 지원청은 담당 수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 향교 춘기석전대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