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교육문화관, 웹툰창작프로그램 운영

"태블릿 이용해서 직접 웹툰 만들어요"

최효진 | 기사입력 2019/03/20 [10:30]

춘천교육문화관, 웹툰창작프로그램 운영

"태블릿 이용해서 직접 웹툰 만들어요"

최효진 | 입력 : 2019/03/20 [10:30]

 

 

춘천교육문화관(관장 박하영)은 20일부터 초등(4~6학년), 중고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웹툰창작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웹툰창작프로그램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웹툰창작체험관」사업의 일환으로 연간 350여명의 수강생들에게 웹툰 관련 진로를 체험하고, 웹툰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태블릿을 이용해서 직접 웹툰을 만들어 보는 ▷‘그림책 웹툰! 그림책 작가(초급)’-성인, ▷‘웹툰 체험! 창작 동화작가(초급)’-성인, ▷웹툰!상상나라, 만화책방(초급)-초등, ▷핫이슈! 웹툰 여기 있슈(초급)-청소년 등 4개의 강좌로 운영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또한, 춘천중 1학년 웹툰 동아리 15명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와 연계하여 ‘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만들기(초급)’과정을 운영한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4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인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13시부터 15시까지 ‘1Day 웹툰체험’도 진행한다.


웹툰창작프로그램을 마친 후에는 연간 결과물을 전시하여 참가자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춘천교육문화관 박하영 관장은 “웹툰창작프로그램이 지역의 웹툰창작체험관으로서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에게는 ‘그림책 웹툰, 웹툰 동화 체험, 상상거리’ 등의 아이디어 뱅크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춘천교육문화관 홈페이지(http://lib.gwe.go.kr/kleic) 또는 프로그램 담당자(258-2513)에게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영화배우 임원희, 강릉시 홍보대사에 위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