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해암정 및 천불암 학술세미나 개최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12/07 [09:45]

동해 해암정 및 천불암 학술세미나 개최

보도자료 | 입력 : 2022/12/07 [09:45]

▲ 동해 해암정 및 천불암 학술세미나 개최


[시사줌뉴스=보도자료] 동해시는 오는 8일(목) 동해문화원 대강당에서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주관으로, ‘해암정 및 천불암 학술세미나’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그간 부분적으로 전해지던 해암정과 관련된 문헌을 총정리하는 한편, 겸재 정선(1676~1759)이 그린‘관동명승첩’에 그려진 ‘천불암도’의 위치를 추정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발표 주제는‘문헌으로 살핀 해암정’(문화유산연구소 길 기호철 소장), ‘장소를 표상하는 문자와 형상: 정선의 '천불암도'와 '능파대도'’(전 국립춘천박물관 학예연구사 박효은), ‘동해 해암정 현황분석 및 활용방향’(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장 김재홍)이며,

발표 이후에는 발표자들이 청중들을 대상으로 질의응답 및 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강원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동해 해암정은 고려 공민왕 10년(1361년)에 삼척 심씨 시조인 심동로가 벼슬을 사양하고 내려와 세운 이래, 여러차례 정비하여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학술토론회를 통해 동해시의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