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청렴한 강원도의회 만들기에 앞장서!12월 7일,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지방의회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통해 도민의 신뢰를 견고하게 구축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12/07 [10:34]

보다 청렴한 강원도의회 만들기에 앞장서!12월 7일,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지방의회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통해 도민의 신뢰를 견고하게 구축

보도자료 | 입력 : 2022/12/07 [10:34]

▲ 강원도의회 전경


강원도의회는 12월 7일 11시 의회 세미나실에서 '강원도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 했다.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식에는 이기찬 부의장을 비롯하여 홍성기 윤리특별위원장과 학계, 법조계, 언론계 및 시민사회단체 등 민간인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 7명 그리고 의회사무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지난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라 윤리특별위원회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자문위원회로서
❶ 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에 관한 지방의회의 의장의 자문
❷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윤리특별위원회의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강원도의회는 자문위원회 구성을 계기로 지방의회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도모하고 도민에게 보다 신뢰받는 민의의 전당으로서의 강원도의회 위상을 제고시켜 나갈 계획이다.

권혁열 강원도의회의장은“지방의회 의원들의 도덕성과 청렴성에 대한 도민들의 기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오늘 위촉된 자문위원들의 고견을 적극 수렴해 투명하고 청렴한 의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강원도의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