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 출범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 위해 한 뜻 모아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12/07 [12:43]

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 출범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 위해 한 뜻 모아

보도자료 | 입력 : 2022/12/07 [12:43]

▲ 강원도청 전경


[시사줌뉴스=보도자료] 12월 7일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과 안착을 민간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전국적 협력 네트워크인 ‘강원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의 본격적 활동을 알리기 위한 출범식이 서울 스위스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됐다.

범추협은 정치, 경제, 행정, 언론, 문화, 학계 등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출향인사 및 강원도에 우호적인 명망가 300여명으로 구성됐다. 회원들은 임기 2년 동안 특별자치도의 성공을 위해 각자의 지역과 분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협의회 회원들의 구체적 역할을 살펴보면 강원특별자치도에 대한 국민적 우호 여론을 조성하고 각종 신문·방송 기고 등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를 홍보하며, 각자의 분야에서 갖춘 전문성과 인적자산을 활용하여 ‘강원특별자치도법’이 보다 많은 분권과 특례 조항을 갖출 수 있도록 對 정부·국회 입법과정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게된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범국민추진협의회의 출범과 관련하여, “우리 강원도가 오래 염원해 온 잘 살고 싶다는 열망이 범국민추진협의회와 함께라면 분명히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을 위해 회원님들 한 분 한분의 역할에 대해 기대가 매우 크며, 저도 범국민추진협의회와 함께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