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현역 강원도의원 뇌물수수 혐의 검찰 고발

김남권 | 기사입력 2021/01/21 [13:12]

시민단체, 현역 강원도의원 뇌물수수 혐의 검찰 고발

김남권 | 입력 : 2021/01/21 [13:12]

 

▲ 강릉시민행동은 20일 춘천지방검찰청 강릉지청에 현직 강원도의원과 강릉시청 공무원 5명을 뇌물죄와 업무상 배임 등으로 고발했다  © 김남권

 

 

강원 강릉의 시민단체가 현직 강원도의회 의원 A씨를 뇌물수수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강릉시민행동은 20일, 춘천지방검찰청 강릉지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의원 A씨 아들과 지역 건설업체 대표 아들이 지난해 토지를 공동 매입 후, 불법으로 산림과 하천을 훼손하고, 세금으로 진입로 포장과 농로포장을 했다 "고 전했다.

 

단체는 "강릉시 공무원들은 도의원의 아들인 특정인을 위해 시민의 세금으로 특혜를 주고 편익은 물론 재산상 이득까지 취하게 한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서 검찰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어 "도의원의 부당한 영향력이 미쳤을 상당성이 있기에 단순히 법을 어긴 것이 아닌 권력형 비리"라고 주장했다.

 

강릉시민행동은 같은 날, 강릉시청 관계 부서 공무원 5명도 '지방재정법 위반 및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과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했다.

 

한편 해당 도의원은 이와관련 "공무원에게 부탁한 사실이 없다"며 부인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21/02/14 [17:34] 수정 삭제  
  고발한사람이 누구요?
개발을 손수 실천한분에게 이런무례를 범하면 안됩니다.
 
광고
[동해시]감추해변 불법 철제 설치물 행정 대집행 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