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떼뮤지엄 강릉', 첫걸음 내딛고 본격 시작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05/17 [18:01]

'아르떼뮤지엄 강릉', 첫걸음 내딛고 본격 시작

보도자료 | 입력 : 2021/05/17 [18:01]

 

▲ 강릉시는 17일(월) 14시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강릉 미디어아트 전시관 건립․운영을 위하여 ㈜디스트릭트홀딩스(대표 이성호), ㈜현대퓨처넷(대표 류성택), ㈜파마리서치(회장 정상수), 파마리서치 문화재단(이사장 박필현)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강릉시 제공

 

 

강릉시는 17일(월) 14시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강릉 미디어아트 전시관 건립․운영을 위하여 ㈜디스트릭트홀딩스(대표 이성호), ㈜현대퓨처넷(대표 류성택), ㈜파마리서치(회장 정상수), 파마리서치 문화재단(이사장 박필현)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뮤지엄 강릉」의 성공적인 건립과 운영을 위하여 시와 참여업체가 협업 기반을 마련하고, 상호 간의 역할 분담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전시관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시는 부지 제공과 행정 지원을 담당하고, ㈜디스트릭트홀딩스는 건축, 인테리어, 콘텐츠 제작 등 핵심과업을 수행하며, ㈜현대퓨처넷은 콘텐츠 제작 및 하드웨어 구축 예산을 투자하고, ㈜파마리서치와 파마리서치 문화재단은 건립비용을 투자․지원하는데 서로 합의한(했)다.

 

「아르떼뮤지엄 강릉」은 총 96억 원의 민간투자로 지상 1층(연면적 4,975㎡)에 총 12개의 전시공간과 편의시설로 구성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서 올해 하반기 개관 예정이며,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르떼뮤지엄 강릉」의 건립․운영 주체인 ㈜디스트릭트홀딩스는 수익료 일부를 강릉시 문화예술 발전 기금으로 환원하고, 관내 학생들에게 무료로 견학 체험을 제공하기로 하여 지역주민과 기업 간 상생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