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포스트코로나 관광발전 전략 포럼 개최

관광여행의 현황과 미래 발전 전략은 무엇인가?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06/08 [18:27]

강릉시의회, 포스트코로나 관광발전 전략 포럼 개최

관광여행의 현황과 미래 발전 전략은 무엇인가?

보도자료 | 입력 : 2021/06/08 [18:27]

 


강릉시의회는 지난 8일, 라카이샌드파인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관광발전 전략은 무엇인가?’에 대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훈 한국관광학회 회장이 ‘코로나19 팬데믹, 관광여행의 현황과 미래 발전전략’에 대한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섰으며, 손정미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의 ‘팬데믹 이후 마이스관광산업의 동향과 전망 및 강릉마이스 가능선 진단’에 대한 주제로, 강상국 강릉원주대 교수의 ‘관광거점도시 강릉의 미래’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김진동 강원도립대 항공관광과 교수를 좌장으로 윤희주 강릉시의회 의원, 김영표 가톨릭관동대 교수, 유영심 강원연구원 박사, 최상현 강릉관광개발공사 사장, 홍병문 탑항공여행사 대표, 최동열 강원도민일보 강릉본부장이 강릉시 관광발전의 미래에 대해 제언과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강릉시의회 강희문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특히 관광분야에서는 항공, 숙박, 여행업계 등 큰 타격을 입었지만 자연친화·청정지역을 기반으로 강원도가 관광지로 각광받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향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가진 관광자원의 부족한 면을 채워 관광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준비하고, 오늘 포럼을 통해 관광의 오래된 명암을 조율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환영했다.

뉴스출처 :[강릉시의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동해시]감추해변 불법 철제 설치물 행정 대집행 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