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본부, ‘보건안전관리책임자 정기 컨퍼런스’ 개최

김석원 기자 | 기사입력 2012/10/09 [08:02]

소방본부, ‘보건안전관리책임자 정기 컨퍼런스’ 개최

김석원 기자 | 입력 : 2012/10/09 [08:02]
재해․재난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보건안전관리책임자 정기 컨퍼런스’가 시행된다.

울산시 소방본부(본부장 김영중)는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기본법 및 같은법 시행령 발효와 최근 빈발하는 현장활동 소방관들의 안타까운 순직사고를 예방하고 각종 위험요소로부터 소방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보건안전관리책임자 정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기 컨퍼런스는 현장활동대원의 안전사고예방을 최우선 목적으로 하여 각 소방서별 보건안전관리책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월별 활동사항과 사고사례 전파 및 수범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특히, 추석전 경북 구미 불산유출 사고와 관련하여 울산시 불산(HF)취급 등 유독물과 관련한 위험예지훈련 추가실시와 대응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보건안전관리책임자 정기 컨퍼런스가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의 안전사고 예방에 견인차 역할을 하여 1건의 안전사고가 없는 안전도시 울산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정기 컨퍼런스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개최되며, 첫 회의는 9일 오전 10시 시청 구관 7층 재난상황실에서 열린다. 끝.


※ 불화수소(HF) : 고압가스(상온에서 기체)로 불산이라고도 불리며, 정식명칭은 플루오린화수소임

원본 기사 보기:울산시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경포동 사회단체 해수욕장 자율방역 릴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