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950억 투자 횡성 제2공장 준공식 개최

누적투자 2,430억 횡성공장, 국내 무균 충전 음료 시장 선도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4/05/24 [17:39]

동원시스템즈, 950억 투자 횡성 제2공장 준공식 개최

누적투자 2,430억 횡성공장, 국내 무균 충전 음료 시장 선도

보도자료 | 입력 : 2024/05/24 [17:39]

▲ 동원시스템즈, 950억 투자 횡성 제2공장 준공식 개최


동원시스템즈㈜는 우천 일반산단에 조성한 제2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제2공장 준공을 통해 제1공장과 더불어 3개 라인에서 연간 5.3억 병의 제품을 생산하여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인 무균 충전 음료(Asptic)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또한 동종업계 최초로 자동화 물류창고를 도입해 제품의 안정적 적재 보관과 더불어 24시간 입출고 시스템까지 구축했다.

무균 충전(Asptic Filling)이란 살균한 음료를 외부의 균 침입이 불가능한 청정 무균설비 내에서 페트병에 담는 방식이다.

페트병에 담는 과정에서 고온으로 제균 처리를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원료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열처리하지 않아 일반 페트병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20% 감소시킬 수 있소 친환경적이며, 투명한 페트병 사용도 가능해 소비자에게 시각적 청량감도 제공할 수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제2공장 950억 투자를 포함해 횡성공장에 총 2,430억을 투자해 왔으며, 앞으로도 연간 최대 10억 병의 제품 생산, 연 매출 3천억 원 달성을 목표로 전폭적인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김명기 군수는 “횡성군은 청정 횡성댐의 풍부한 수자원을 보유했으며, 물류 교통의 중심지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무균 충전 음료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동원시스템즈와 최고의 파트너십을 이루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횡성공장이 국내 최대 음료 생산기지로 발돋움하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김홍규 강릉시장 '진료공백 장기화 사태' 강릉아산병원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