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스마트시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6G포럼-정선군 스마트시티 조성 및 활성화에 협력 논의

김남권 | 기사입력 2024/10/27 [11:39]

정선군, 스마트시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6G포럼-정선군 스마트시티 조성 및 활성화에 협력 논의

김남권 | 입력 : 2024/10/27 [11:39]

▲ 정선군청


6G 포럼과 정선군은 10월 25일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스마트시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시티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양측의 협력을 목표로 하며, 인적 자원의 교류, 정보 공유, 연구 활동 협력, 산업 생태계 구축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MOU를 통해 포럼과 정선군은 스마트시티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필요한 기술 발전과 인프라 구축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은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최신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혁신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관련 기술의 발전을 촉진할 예정이다.

또한, 산업 생태계의 활성화와 홍보 활동에도 힘쓸 것이며, 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전문가와 인재들이 지식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6G포럼 장경희 집행위원장은 스마트시티 조성은 단순히 기술적인 발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과정으로 정선군과 함께 이러한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6G포럼 디지털공간기술위원회 김재현 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써 정선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산업 생태계가 조성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군 관계자는 스마트시티 발전을 위해 포럼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정선군이 스마트시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 당두터널 개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