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탄공장 설립반대 주민모두 한마음 한뜻

남진위 | 기사입력 2012/11/23 [13:39]

연탄공장 설립반대 주민모두 한마음 한뜻

남진위 | 입력 : 2012/11/23 [13:39]
지난15일 연탄공장 반대 간담회에 참석하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주민들은 업주측 설명회에서 친환경 연탄공장이라하는 2곳(서울,단양) 모두 다녀왔습니다.

단양공장은 설립된지 1년된곳이라 건물외부를 보았을때는 깨끗해 보였는고 공장안으로는 절대로 들어갈수가 없었습니다.공장벽면은 10m높이인데 저탄장은 지붕이 없는 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저탄장은 밀폐할 수가 없다는 말씀도 하시더군요.그리고연탄공장인데 연탄분진이 날리지않게 할수는없다 라는 말씀도 하시더군요.정문밖에서 공장을 들여다보니 연탄이 생산되어 나오는곳은 다른공장과 똑같이 보였습니다.

벽이 10m정도 높으니 바람이불면 분진이 가까운곳에 떨어지는 것이아니라 멀리날아가서 떨어지는것이지요.하여 공장옆산으로 가서 나무잎을 만져보니 연탄가루가 검게묻어나더군요.주민모두 한마음 한뜻이 된 이상 연탄공장 설립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연탄공장 설립반대 운동을 혼자서 시작하다 한사람 두사람 뜻을같이하다 이제는 주민모두 그리고 강릉시민 모두 반대운동에 동참해주시고 마을기금까지 지원을 하여주신다니 추진위원장을 맡은 저는 힘이 솟습니나.지역주민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연탄공장 설립을 포기할 때까지 힘껏 싸우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릉ktx열차사고, 승객들 탈출
쟁점토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