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지방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지선]투병중 김용래 도의원 "출마한다"
'출마의향서' 제출했지만 최근 근황 알려지지 않아
 
김남권 기사입력  2017/10/24 [10:58]

 

▲ 강원도의회 김용래 의원[홈페이지 캡춰]     © 시사줌뉴스

 

강릉시 제3선거구(포남1, 포남2, 성덕) 김용래 도의원(자유한국당, 초선)이 2018전국지방동시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출마 의향서’를 제출한 사실이 확인 돼, 김 의원이 병을 털고 일상으로 복귀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다.

 

그동안 강원도의회(의장 김동일) 강릉 제 3선거구 김용래 의원은 건강이 좋지 않아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외부와의 연락도 끊은 채 수개월째 투병 중이라고 알려져만 있었다.

 

이 때문에 지역 정가에서는 김용래 의원이 내년 선거에 출마하지 못 할 것이라는 관측도 조심스럽게 흘러 나오기도 했다. 실제로 강원도의회 김용래 의원 홈페이지 ‘의원활동사진’에는 지난 3월 14일 교육위원회 참석 사진이 마지막으로 올라와 있다.

 

하지만 이런 주변의 예상을 깨고 김용래 의원은 내년 지방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출마 의향서’를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에 제출한 것으로 23일 확인됐다. ‘출마 의향서’를 접수 했다는 것은 김 의원의 몸상태가 많이 호전됐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관계자는 23일 전화 통화에서 “김용래 의원이 투명중인 것은 들어서 알고 있어서 의아했지만 ‘출마의향서’는 분명히 접수됐다”며 “자세한 상황은 잘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 지인은 23일 통화에서 “요즘 김 의원이 병원에서 나와 주변 사람들을 조금씩 만나고 다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해 김 의원의 병세가 호전 됐음을 알리기도 했다.

 

하지만 여전히 의문은 남아있다. 김 의원이 ‘출마의향서’를 스스로 냈다면 분명 건강 상태는 좋아졌다는 것으로 이해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김 의원의 최근 상황에 대해 강원도의회는 물론 자유한국당 도당에서도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본지는 23일 김 의원의 최근 근황을 파악하기 위해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강원도의회 사무국은 23일 김 의원의 최근 근황을 묻는 질문에 “김 의원님이 병세가 안좋아 입원 치료를 받고 있고, 거동도 불편하기 때문에 전화는 물론 면회도 일체 하지 못하는 상태인걸로 알고 있다"며 "지금 선거를 가지고 이야기 할 상황이 아니다"고 말해 김 의원이 '출마의향서'를 냈다는 사실에 의문이 들기도 했다.

 

현재로서 확실한 것은 김용래 의원이 내년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는 사실 뿐이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24 [10:58]  최종편집: ⓒ 시사줌뉴스
 
에이 17/10/25 [07:26] 수정 삭제  
  저도 김의원 건강이 상당히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근데 출마의향서를 냈다니 일단 몸상태가 괜잖다는거 같아서 다행스럽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정도면 본인의 상대를 언론이든 의회든 공인으로서 알려야 되는거 아닌지 생각합니다. 선거는 지역주민들을 대신해 일을 하겠디고 약속하는것이니까 출사표를 던진 이상 개인건강 문제로 치부되어서는 안될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17/10/25 [15:48] 수정 삭제  
  저도 한마디 합니다. 김용래 의원님이 건강이 안좋다는 이야기는 온 동네에서 다 알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출마 의향서를 냈다는건 처음 들었습니다. 다 나으신건지 아니면 다른 분들이 전략적으로 대신 접수했는지는 본인만이 아시겠네요. 하루 속히 괘차 하셔서 속시원하게 밝히셔야 될 듯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유발언대
[기고]내 일상을 지배하는 건 지
최명희 시장님은 발전소 찬성하나
음주 몇번씩한 시의원 박건영도
기세남 의원 음주는... 안하나?
권성동씨 최순실과 어떤 관계세요
광고

2018화천 산천어축제 막올랐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