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규 전 도의장, 자유한국당 탈당

김남권 | 기사입력 2018/03/05 [14:34]

최재규 전 도의장, 자유한국당 탈당

김남권 | 입력 : 2018/03/05 [14:34]

 

▲ 최재규 전 강원도의회 의장     © 김남권

 

오는 6.13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강릉시장 선거 출마를 준비중이던 최재규 전 강원도의회 의장이 자유한국당을 탈당 해  향후 행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재규(58) 전 강원도의장이 5일 자유한국당을 전격 탈당했다. 최 전 의장은 일찌감치 강릉시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고 활발한 활동을 해 왔으나 ‘탈당’이라는 급작스런 결정을 내려 그 배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재규 전 도의장의 ‘탈당’ 결정은 최근 몇몇 중앙당 인사들은 물론 권성동 강릉시당협위원장과의 면담을 가진 뒤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최 전 도의장의 탈당 배경에는 경선을 위한 공천 기준 문제로 고민해 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최재규 전 도의장 측은 “탈당한 것은 맞다”고 하면서 “앞으로 진로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겠다”고 말했다.

 

최 전 도의장이 탈당 후 바른미래당 행을 택 할 것이라는 추측이 돌고 있지만, 오세봉 바른미래당 당협위원장은 “이야기는 들었지만 아직 접촉은 없다”며 “그러나 연락이 올 경우 우리는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소속 18/03/21 [21:45] 수정 삭제  
  무소속으로 힘들지요 시장선거는 입당하셔야할듯
나도 18/03/16 [09:29] 수정 삭제  
  요즘 무소속당이 최고 같아요.화이팅
나도 18/03/16 [09:27]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여간 18/03/08 [13:47] 수정 삭제  
  최명희 시장은 정말 고시패스 인간 답게 극도로 얍삽했지 그러니까 현직 시장인데도 한명도 안따라갔지 몇달 뒤면 건달되어 돌아다닐 거다
어느당에서 18/03/08 [13:44] 수정 삭제  
  어느 당에서 보자고? 미래당?
안타깝네요 18/03/08 [01:27] 수정 삭제  
  의장님! 누구보다도 당을 사랑 하셨던 분이라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 안타깝네요 잊지 먀시고 큰 뜻 꼭 이루시고 훗날 다시 당에서 뵙겠습니다. 최재규의장님 화이팅!
옛날생각난다 18/03/08 [00:09] 수정 삭제  
  제목 : 연탄공장 설립 결사반대.


-->

존경하는 강릉 시민 여러분!
저탄소 녹색시범 도시로 선정된 깨끗한 강릉에 새까만 석탄 공해로 뒤덮을 연탄공장이 들어선다고 한지도 100여일이 흘렀습니다.
지금까지 서민여러분의 하나된 마음으로 연탄공장 입주를 몸과 마음으로 막아냈고 시청에서의 집회 등을 통하여 시민의 마음을 전하여 건축허가를 취소 시키는등 일련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하지만 사업자측의 행정심판 청구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 하였고 행정심판에서 강릉시의 패소로 인하여 연탄공장은 재착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장면담을 통하여 시장은 연탄공장 설립은 절대 불허 하겠다는 의견을 우리 대책위원에게 전하였고 우리는 그 약속을 믿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릉시가 강원도 행정심판 위원회에 제출한 답변서를 보고 아연실색 할수밖에 없었으며 시장의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을수 밖에 없음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공장설립 허가 취소의 이유가 설립의 법적 이유가 합법이며 불허의 이유는 다수가 아닌 일부 지역주민의 반대로 취소 한다라고 주장 하였으며 취소의 법적주장이 환경 기본법을 기초하여 주장함이 마땅한데도 건축법 11조와 21조의 조항으로 사업자측의 주장이 적법하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측 주장을보면 성덕동45개 통장님중 32통 통장님만 설립을 반대하고 나머지 통장들은 찬성한다고 되어있으며 일부 주민들의 반대로 반대를 위한 반대로 매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릉시는 이유서에서 연탄공장 반대추진위의 의견을 반영 하여야 함에도 의견을 묻거나 의견서 한줄 첨부도 없이 사업자측의 일방적 주장과 강릉시의 이론을 기반하지않고 일부 주민의 반대 의견만 있다라고 하는 답변서를 제출하여 강릉시가 패소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었습니다.

환경 기본법을 기초로한 대법원 판례 (선고 누11665) 에서도 충분히 승소할수 있는 사건을 단지 적법한 건축법을 인용하였다는 것으로도 우리시 담당공무원의 무지인지 아니면 미필적 고의인지가 의심스럽습니다.

위와같은 이유를 보더라도 우리 대책위는 시장과 공무원은 어떤 이유인지 모르지만 책임만 회피하고 연탄공장 설립 찬성쪽에 있다 보고 더 이상 기대를 하지 않기로 결의 하였으며 향후 벌어질 불미스러운 일들은 그 책임이 시장과 공무원에게 있음을 밝혀두는 바임니다. 앞으로 우리는 강릉시민의 이름으로 소송과 집회등을 이어 나갈것과 끝까지 싸울것을 다짐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보이지 않는 힘이 우리 시민의 괘적한 삶을 짓밟으려 하고 있습니다.
연탄공장이 가동되면 성덕동과 송정동 일대는 시커먼 비산먼지로 인하여 가정집 마당 아파트 베란다에 빨래하나 널수 없을 것이며 아파트 벽면이 시꺼멓게 변할것이고 비가오면 도로에는 연탄물로 강을 이루어 흘러 안목과 남항진 바다로 흘러 갈것입니다.

또 석탄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와 연탄을 찍어서 반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로 인하여 강릉시 전역이 암흑의 도시로 변할것임은 자명한 이치입니다. 시민모두 힘을합쳐 양심없이 사업만 추구하는 (주)삼보에너지를 몰아내고 괘적한 도시를 지키는데 앞장서 주싶시오.
우리가 살아가고 있고 우리의 후세들이 살아가야할 청정 강릉에 연탄공장이 뭐란 말입니까?
일어섭시다! 싸웁시다! 몰아냅시다!

연탄공장설립반대 추진위원회
성덕,송정동 자생단체 협의회



ㅎㅎㅎㅎ 18/03/08 [00:04] 수정 삭제  
  타인의 명예 사람이름인것 같소.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지만 타인의명예 그리고 욕설 내가 아무리 보아도 욕설은 없소
무슨 안희정같은 이야기를 하는 것 같소. 미투운동에 적극동참하고 나는 성폭행하고
이해가 가지 않지요. 타인의 명예, 훼손, 욕설이라고 하는 사람의 글을 보고 똑같이 이해가 되지않고 엉뚱하다는 것임
너도그래? 18/03/07 [23:17] 수정 삭제  
  타인의명예뭐가 삭제한다는거유?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슈?
댁은 이곳 주인장도 아닌데.무슨권한으로 삭제한다는거유?
무슨이야기할까 걱정되는가봐유
근데 이야기 안해도 다안다하네유~
나도 18/03/07 [12:30] 수정 삭제  
  안타깝네요 힘네세요 화이팅
나도 18/03/07 [12:21]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18/03/07 [10:23] 수정 삭제  
  드디어 탈당을 하셨구나. 친구관계가 멀어진건가요? 2014년도에는 김모씨가 탈당을 하고 시장에 나오더니만 골고루 돌아가면서
18/03/05 [18:38] 수정 삭제  
  곧 바른당으로 가겠네 근데 한국당 공천기준도 통과안되는데 다른당 통과되면 이상한거아니야?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