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동물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 실시 (6월~7월)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10 [11:31]

강원도,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동물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 실시 (6월~7월)

유승연 | 입력 : 2018/05/10 [11:31]

▲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 시사줌뉴스

 

 

강원도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5월 한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반려동물 양육두수 증가로 인한 유기, 유실동물 및 반려견 안전사고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성숙한 동물보호 문화조성으로 반려동물이 보호받는 건전한 반려문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5월 한달간 실시한다.

 

이를 위해 18개 시, 군 동물보호 담당 공무원과 동물보호명예감시원, 동물보호단체 등과 협조하여 홍보반을 편성하여 공원, 산책로,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 반려동물을 동반한 반려인이 자주 왕래하는 장소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소유자의 법적 의무 준수와 더불어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일반인 에티켓(펫티켓)의 중요성을 함께 홍보한다.

 

홍보캠페인 실시 이후 6월부터 7월까지 2달간 민관 합동 단속반을 편성하여 목줄 등 안전조치 미준수, 외출시 인식표 미착용, 동물미등록, 배설물 미수거 등 동물 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단속을 실시하여 위반행위 적발 시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홍보 캠페인과 집중단속을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문화를 조성하고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반려동물 소유자의 의무 및 펫티켓 준수 등을 특별히 당부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6일 동해안 해수욕장 일제히 개장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