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미래 첨단 자동차 관련 산업 육성

강원도, 도로교통공단과의 상호협력 MOU 체결

전희선 | 기사입력 2019/03/15 [10:07]

강원도, 미래 첨단 자동차 관련 산업 육성

강원도, 도로교통공단과의 상호협력 MOU 체결

전희선 | 입력 : 2019/03/15 [10:07]

▲ 최문순 강원도지사     ©시사줌뉴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미래 첨단 자동차 관련 산업을 강원도의 미래 혁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3월 15일 강원도청 2층 통상상담실에서 첨단 교통 전문 공공기관인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과 기관 간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자율주행(AI)으로 대표되는 미래 첨단 자동차는 이동수단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신산업으로, 제조, 교통, 관광 등 파급이 큰 분야로 강원도는 이미 이모빌리티를 혁신성장 3대 신산업으로 선정 이모빌리티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중에 있으며,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관련 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체결하는 업무협약은 자율주행(AI), 교통시스템, ICT 등 첨단 자동차 분야를 강원도의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관련 사업을 공동 개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ㅇ 강원도와 도로교통공단은 미래형 교통수단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 연구개발․실증, 인프라 구축, 국비 공모사업 공동 추진 등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며,
   ㅇ 협약내용을 추진하기 위해 실무 협의회를 구성하여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논의하게 된다.

 

도로교통공단은 강원도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으로 국비확보, 지역 산업 활성화 등 강원도에 많은 도움이 될 예정이다.

 

강원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련 인프라 조성 등 세부실행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시군 및 유관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실행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