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릉연탄공장반대 궐기대회 28일 개최
-강릉시내 전역에서 궐기대회 방송을 하면서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
 
박서연 기사입력  2012/11/27 [07:50]

▲ 강릉연탄공장반대 궐기대회 방송차량     © 박서연

26일 강릉연탄공장 반대위원회는 오는 28일 오후 2시 강릉시청 앞에서 궐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탄공장 반대위원회 남진위 위원장은 “이제 방법은 궐기대회 밖에 없다. 시장 면담도 무시되고 여러모로 타협점을 찾아보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 했으나, 사업자측에서 착공식을 곧 준비한다는 등의 유언비어가 계속 난무하고 있어 빠른 시일을 잡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남위원장은 “현재 2.5t 트럭 두 대로 강릉시내 전역에서 궐기대회 방송을 하면서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지금 이 문제는 나 하나만의 문제가 아님을 시민 모두 알아야 한다.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연탄공장 문제를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탄공장 반대추진위원회는 28일 오후 1시 남항진과 안목, 중앙초등학교 앞에서 버스 세대가 동시에 출발하며, 남대천 체육공원 야구장에 집결한 뒤 오후 2시 강릉시청 에서 두산동 연탄공장 반대 궐기대회를 펼칠 계획이다.

 
박서연기자 dorosigs@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2/11/27 [07:50]  최종편집: ⓒ 시사줌뉴스
 
화이팅 12/11/27 [13:39] 수정 삭제  
  이 쌀쌀한 날씨에 모두들 고생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후손들을 위해서라도 암덩어리는 근본 자체를 제거해야 합니다. 화이팅
막아내자 12/11/27 [13:40] 수정 삭제  
  모두 동참하여 시의원과 권력자들의 못된 소행을 차단합시다.
남진위 12/11/29 [21:45] 수정 삭제  
  존경하는 주민 여러분!
안녕하싶니까? 연탄공장 설립 반대 궐기대회에 참석하셨던 모든분들 대단히 감사합니다.

여러모로 바쁘고 분주하신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녹색강릉을 만들고자 연탄공장 설립 반대 궐기대회에 동참하시었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시고 또한 청정강릉을 만들고자 애쓰시는 주민 모든분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연탄공장이 설립 된다는 지역과 50M 거리에 생태공원과 체육공원이 있고. 강릉의 대표항구인 강릉항의 초입이며 주거지역과 인접한 곳이기에 전 시민들까지 반대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11월28일 개최된 연탄공장 반대 궐기대회는 저탄소 녹색 시범도시를 지키고 관리 보존 하기위하여 주민모두 뜻을 같이하였기에 연탄공장은 절대로 설립할수 없습니다.

연탄공장 설립 반대 궐기대회가 있기까지 협조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우리가 반대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잘못된점은 잘못을 인정하여야 겠기에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강원도의원 최재규의원 께서 연탄공장 설립에관하여 강원도 자금 10억을 보조했다는 말은 전해지는 과정에서 과장된 허위 였음을 말씀드립니다.

최재규 의원님께 진심으로 사죄의말씀을 드립니다.
궐기대회 장소에서 말씀을 드리려고 하였으나 집회당시 상황으론 말씀을 드릴수없어 글을 올립니다.



모두들수고하셨습니다 12/11/29 [22:42] 수정 삭제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의원들도 모두 나 몰라라 하는데 반대위원장을 맡으셔서 수고하십니다. 참석해주시고 지지해주신 지역 주민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꼭 불나방들을 퇴치하고 말것입니다. 그리고 최종각의원님의 연탄공장부지 매각과 관련하여 탈세를 위한 다운계약서 작성은 없었는지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정도시연탄공장왠말 12/11/30 [12:29] 수정 삭제  
  우리들 살권리를 지켜줘야 할 분들이 뭐하고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시민들을 위하지 않는 시의원은 존재의 가치가 없습니다.
법적인 문제만 논하지 말고, 시민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유발언대
[기고]내 일상을 지배하는 건 지
최명희 시장님은 발전소 찬성하나
음주 몇번씩한 시의원 박건영도
기세남 의원 음주는... 안하나?
권성동씨 최순실과 어떤 관계세요
광고

2018화천 산천어축제 막올랐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