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강릉 선교장, 무료개방에 따른 업무협약 체결

300년의 역사를 품은 곳, 시민과 이어갑니다

최혁순 | 기사입력 2019/05/03 [11:43]

강릉시-강릉 선교장, 무료개방에 따른 업무협약 체결

300년의 역사를 품은 곳, 시민과 이어갑니다

최혁순 | 입력 : 2019/05/03 [11:43]

 

▲업무협약 체결 모습   © 시사줌뉴스

 

 

강릉 선교장이 오는 5일부터 강릉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된다.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2일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강릉 선교장(장주 이강륭)과 강릉 선교장 무료개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 오는 5일부터 강릉시민을 대상으로 무료개방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강릉시민(명예시민 포함) 대상 연중 무료개방, 음악회 등 문화 예술행사 개최 및 각종 영상물 촬영 시 공동 협력지원, 지역관광자원 발굴과 문화관광 상품 공동개발 상호 협력 그 밖에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지원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강릉 선교장은 중요민속자료 제5호로서 개인 소유의 명의로 운영되고 있는 사유시설이었으나, 문화도시 강릉 조성과 시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공공 소유 개념으로 인식 전환에 김한근 강릉시장과 이강륭 장주가 뜻을 같이하면서 선교장을 무료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다양한 문화 플랫폼을 보유한 문화도시, 강릉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강릉시민 모두가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고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 선교장 관람료는 어른 5,000원, 어린이 2,000원 65세 이상·국가유공자 등이 3,000원이었으나 이번 협약체결로 강릉시 명예시민, 강원도 명예 도민을 포함한 강릉시민은 무료로 강릉 선교장을 관람할 수 있다.

 

 

지나가다 19/06/03 [23:51] 수정 삭제  
  선교장의 역사가 얼마인데 지금에 와서야 강릉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하겠단 것인지? 사유시설이었으나 공공 소유 개념으로 인식전환? 그냥 사유시설로 남아있는 게 좋겠다. 강릉문화재단이 선교장 가지고 사업한답시고 돈 때려박는다니까 얼씨구나 이제와서 공공 소유 개념 어쩌구하며 공적 투자 받아 사유시설 새단장하려 하는 것으로 보인다만.
맞다 19/06/04 [10:04] 수정 삭제  
  윗분 말씀에 100%공감한다. 예전엔 예산안준다고 문을 닫고 관광객을 돌려보낸다는 엄포를 놓는다는 기사를 본적도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릉 찾은 민주당 지도부
생활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