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스마트스쿨 위해,갤럭시등 12억 무상지원

삼성전자 무상지원, 칠판 분필 없는 학교 조성

김남권 | 기사입력 2013/02/25 [15:25]

도교육청 스마트스쿨 위해,갤럭시등 12억 무상지원

삼성전자 무상지원, 칠판 분필 없는 학교 조성

김남권 | 입력 : 2013/02/25 [15:25]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오는 26일 도내 소규모 학교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삼성전자 사회봉사단과「미래학교 스마트 스쿨 지원사업」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도청 본관 회의실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강원도지사, 강원도교육감, 원기찬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이 기부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미래학교 스마트 스쿨 지원사업」은 강원도내 소규모 학교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도내 총 8개학교 22개 학급에 갤럭시 노트 등 각종장비 약 12억원 상당의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해 “스마트 스쿨”을 설치하게 된다.
 
스마트 스쿨이란 과거 칠판과 분필이라는 전통적 교실에서 벗어나 갤럭시 노트, 전자칠판, 미디어 솔루션 교육용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학생과 교사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1대1 교육을 말한다. 도 교육청에서는 이번 스마트 스쿨 설치가 이루어지는 학교 교사에게 스마트교육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은 스마트 스쿨 운영을 통해 다양한 학습컨텐츠를 활용한 스마트교육 추진으로 교육환경 개선은 물론, 도내 소규모 학교 학생들의 교육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